자선활동 - 한국의 BNP 파리바
한국의 BNP파리바 BNP파리바 개요

자선활동

프린트프린트

소외된 아동을 위한 연례 자선바자회

한국 BNP파리바는나눔을 통해 친환경적 변화를 도모하고 소외계층을 도와 공익을 홍보하는“아름다운가게”와2011년부터 긴밀한 파트너관계를 유지하며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BNP파리바자선바자회2

매년 봄,  BNP파리바은행 서울지점, BNP파리바 증권, BNP파리바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손해보험의 임직원들은 아름다운가게에서 자선 바자회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BNP파리바의 직원들은 아기옷, 장난감, 도서, 의류, 신발 등 물품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고 바자회 당일자원 봉사자로 활동하며 모인 물품을 판매합니다. 이렇게 해서 생긴 모든 수익은 사회적으로 소외된 아동의 정서적 치료를 후원하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드림업: 큰 행복을 위한 작은 드럼

BNP파리바는 2015년 9월부터  “큰 행복을 위한 작은 드럼” 프로그램을 후원해오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한국의 정통가락인 사물놀이 리듬과 모션을 소재로 한 뮤지컬 공연 ‘난타’를 교육하여 어린이들로 하여금 문화 예술 교육을 접하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높이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BNP파리바는 본 프로그램을 위해 ‘온프렌즈‘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KACCC) 소속 지역아동센터 5곳을 선정하여 1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매주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BNP파리바 재단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인 드림업의 일환으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현재 전세계 26개 국가에서 매년 30,000여명의 청소년이 드림업 프로그램의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Nanta

꿈을 향한 징검 다리: 시설 개선 및 방과 활동 프로그램

BNP파리바는 ‘온프렌즈‘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KACCC)에 소속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시설 개선 사업 및 방과 후 활동을 실시하며 소외 계층 아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2014년 부터 실시된 본 프로그램은 형편이 어려운 어린이 및 청소년이 지내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낙후된 주방 시설 등을 개선하여 어린이들이 보다 건강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후원하는 한편 임직원 자원봉사자 들이 정기적으로 센터를 방문하여 미술, 요리 등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BNP파리바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이러한 체험을 통해 더 큰 꿈을 꾸도록 장려합니다.

Make a Change! : 임직원 봉사활동 프로그램

BNP파리바는 지난 2016년 부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의 기여를 위해 Make a Change!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2017년도 ‘Make a Change!’ 프로그램에는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무료 배식 활동인 ‘밥퍼 운동’, 방치된 골목길 정화를 위한 ‘골목길 벽화 그리기’, 사회복지시설 환경 개선을 위한 ‘화단 가꾸기’ 와 한강한강 유역 환경정화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IMG_0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