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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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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P파리바은행 서울지점은(이하 당행 이라 함)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의2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취급)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당행은 금융거래 및 상품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당행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보유기간을 준용하여 이행하고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당행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하는 업무 내용 수탁업체 명
거래정보 처리 및 저장, 신용장 통지 등 무역관련 업무 BNP Paribas 본사, 지점 및 현지법인
급여, 노무 및 세무대행 Kim & Chang 법률사무소
문서 보관 및 파기 ㈜ 통인안전보관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당행에 개인정보
열람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당행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 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당행은 금융거래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1) 필수정보
–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 및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등 연락처

2) 선택정보
–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정보주체가 제공한 정보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온라인 거래에 한함)
– 정보주체 아이디, 접속 일시,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개인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브라우저 버전 등

4) 민감정보
– 임직원 건강관련 정보

*당행은 정보주체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
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다만, 민감정보의 정확성, 및 최신성을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당행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상법 제33조 등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불필요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책임자의 확인을 거쳐내부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 없이 파기하고 개인정보 파일이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당행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한국인터넷 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 센터 : 국번없이 118번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 처리를 포함한 개인정보 업무를 총괄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름 직위 소속 전화번호
김대영 본부장 준법감시부 02-317-1705

(제11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3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2. 4. 1 ~ 2013. 10. 31 적용 지침(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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