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카카오페이 보험료 납부로 고객 편의 제고 - 한국의 BNP 파리바
뉴스 및 프레스 한국의 BNP파리바 뉴스
2019/12/30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카카오페이 보험료 납부로 고객 편의 제고

프린트프린트

– 공인인증서나 OTP(일회용 비밀번호) 없이 간편한 보험료 송금! 고객상담센터에서 신청 가능
– ’MY카디프앱’, 모바일 자동상담 ‘카디프톡’ 등 기존 서비스들과 함께 모바일 고객경험 제고해 나갈 터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 브누아 메슬레)이 ‘카카오페이 송금’을 이용한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기존 보험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는 이번 서비스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카카오페이 송금’이란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금융계좌에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해 공인인증서나 OTP(일회용 비밀번호), 계좌번호 없이 생체인식, 얼굴인식, 비밀번호 입력 등의 방법으로 간편하게 현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되는 ‘카카오페이 간편송금하기’ 버튼을 누른 후,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생체인식, 얼굴인식, 비밀번호 입력 등의 방법으로 쉽고 빠르게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즉, 보험료 납부 시 은행명, 계좌번호, 공인인증서, OTP(일회용 비밀번호) 등을 확인하고 입력하는 기존의 절차가 한층 간소화 됐다.

IT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프로젝트, 계약관리, 보안 부서를 총괄하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COO(Chief Operating Officer) 이승우 상무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새롭게 도입된 카카오페이 보험료 납부 서비스 외에도 ‘MY카디프앱’, 보험계약 모바일 안내문 ‘스마트레터’, 모바일 자동상담 서비스 ‘카디프톡’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와 필요에 부합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편의 증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