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및 프레스 한국의 BNP파리바 뉴스
2021/11/22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디지털 플랫폼 개편으로 모바일 이용고객 편의 제고

프린트프린트

– 공식 홈페이지 및 보험계약자용 앱 ‘MY카디프’ 개편…모바일 편의성, 변액보험 사후관리 기반 강화에 중점

– ‘내 변액보험 수익률’로 적립금/적립률을 한눈에, 베스트&워스트 펀드 확인까지! 더욱 편리해진 수익률 관리

– 연말까지 경품 이벤트 진행…주요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추첨 통해 호텔 식사권, 백화점 상품권 등 제공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오준석)이 공식 홈페이지와 보험계약자용 앱(어플리케이션) 등 디지털 플랫폼 개편을 통해 모바일 시대에 부합하는 고객 편의 증진과 함께, 주력상품인 변액보험에 대한 사후관리 기반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이번 개편의 주요사항 중 모바일 이용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계약관리 앱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 이로써 모바일 기기 상에서의 정보 확인과 서비스 이용이 한층 편리해졌으며, 계약관리 앱의 경우 바이오인증 도입 등을 통해 로그인 방식에 대한 개선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또 하나 주목할 부분으로, 주력상품인 변액보험에 대한 사후관리 기반이 한층 강화됐다. 계약관리 앱 ‘MY카디프’ 내에 ‘내 변액보험 수익률’ 메뉴를 신설하여 ▲적립금, 적립률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 직관적인 수익률 확인이 가능해졌고, ▲베스트&워스트 펀드, 내가 선택한 ETF 모델 포트폴리오(EMP를 선택한 ETF변액보험 가입자의 경우) 정보 제공 등을 통해 변액보험 관리의 핵심인 펀드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그 밖에도 채권형 펀드 자동전환 등 기존에 콜센터나 판매제휴 은행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기능들도 MY카디프 앱으로 가능하도록 추가했다.

IT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프로젝트, 계약관리, 보안 부서를 총괄하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COO(Chief Operating Officer) 이승우 상무는 “코로나19 이후 고객들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디지털 플랫폼 개편의 필요성이 증대됐다. 특히 이번 개편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사용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당사의 핵심 상품인 변액보험 고객들의 계약관리를 적극 지원하는 서비스 제공에 방점을 둔 바, 고객들의 장기적인 투자 활동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디지털 플랫폼 개편을 기념하여 연말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MY카디프 앱에 1회 이상 로그인을 하거나, MY카디프의 보험 서비스(마케팅활용 동의, 추가납입, 펀드변경 등)를 이용한 고객은 해당 이벤트에 응모 시 추첨을 통해 호텔 식사권, 백화점 상품권, 2022년 탁상 달력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