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및 프레스 한국의 BNP파리바 뉴스
2022/01/04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무배당 (e)대출안심 보장보험(플랜선택형)’ 출시

프린트프린트

일반보장플랜/암보장플랜/3대질병보장플랜… 3가지 유형으로 고객 선택 폭 넓혀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고, 필요한 보장만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안심!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오준석)이 3가지 보장플랜으로 고객에게 더욱 든든하고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는 ‘무배당 (e)대출안심 보장보험(플랜선택형)’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이자 신용보험 글로벌 리더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새롭게 선보인 ‘(e)대출안심 보장보험(플랜선택형)’은 고객이 본인의 필요에 맞게 보장플랜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일반보장플랜>, <암보장플랜>, <3대질병보장플랜> 총 3가지 형태로 제공한다. 선택한 보장플랜에 따라 질병이나 사고로 사망 등의 보험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험회사가 남은 대출금을 대신 상환함으로써 가족에게 채무가 전가되지 않는다. 대출금 상환 후 보험금 잔액이 있는 경우 필요자금으로 활용도 가능해 예기치 못한 상황 속에서도 가계 경제를 보호할 수 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GA/사업개발부 임시혁 수석부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신용생명보험을 제공 중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출안심 보장보험의 판매채널을 확장하고, 플랜선택형 출시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제고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고민을 이어가, 고객의 대출상환 여정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대출안심 보장보험(플랜선택형)’은 만 19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일반보장플랜, 암보장플랜, 3대질병보장플랜 중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가입금액은 5백만원부터이며, 사망과 고도후유장해를 보장하는 일반보장플랜의 경우 최대 10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40세가 일반보장플랜 가입 시에 월보험료는 남자 16,200원, 여자 10,700원이다(기준: 보험가입금액 1억 원, 10년만기, 10년납).

이 상품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플랫폼 ‘뱅크몰’, 독립보험대리점(GA) ‘FP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판매된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뱅크몰, FP코리아는 지난 해 8월 모기지 대출상환 위험 대비책으로서의 ‘신용생명보험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신용생명보험 전문성과 뱅크몰의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기반으로, 주택담보대출자의 장기 채무상환 리스크 관리를 위한 협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뱅크몰은 지난 달 25일 온라인대출성상품 판매대리 중개업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e)대출안심 보장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월 말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