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모두를 감탄하게 할 영화

영화와 BNP파리바는 창의성, 상상력, 나아가 혁신성이라는 가치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난 100년간 BNP파리바 그룹은 전 세계의 영화 산업을 후원하며 산업의 발전을 물론 새로운 인재를 발굴함과 동시에 대중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소개하고 사회적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현재 BNP파리바의 영화 산업 후원은 오디오-비주얼 프로덕션 파이낸싱, 파트너십, 그리고 혁신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등 총 3가지의 방향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BNP파리바는 영화에 대한 열정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즐기는 방법

BNP파리바는 다양한 영화 행사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BNP파리바는 프랑스에서 텔레라마 필름 페스티벌, 리옹 국제영화제, 샹젤리제 필름 페스티벌, 세자르 아카데미 및 칸 영화제와 같은 국제적인 행사를 후원함과 동시에 스트라스부르, 생테티엔, 아라스, 렌, 도빌 등의 지역에서 이뤄지는 행사들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는 여성 영화 인재 발굴 및 영화 업계 발전을 돕기 위해 1997년에 출범하여 지난 24년간 여성 영화인을 발굴하고 여성 영화 프로젝트 후원을 통해 영화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서울국제여성영화제를 2019년부터 후원하고 있습니다.

BNP파리바는 매년 메이저 후원사로써  ‘BNP파리바 아시아단편상’을 통해 단편영화 부문의 여성 인재 발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 영화제에는 마르탱 부르불롱 감독의 <에펠> (EIFFEL, 2021)을 상영하고 2021년에는 <우먼>(WOMAN, 2019)을 BNP파리바 특별 상영작으로 선정하여 영화제 관객에게 소개하였습니다.

다양성, 평등성, 포용성은 BNP파리바의 가장 중요한 가치입니다. BNP파리바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후원을 통해 한국 문화의 높은 위상에 맞춰 한국 영화계의 성평등 실현과 여성 영화인들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